예술사랑 일상이야기

728x90

원흥역 한일골드타워 이야기


2018.08.16


원흥역 행복주택으로 이사와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 한일골드타워 건물이다. 건물 완공 직후부터 이용했으니 엄청난 단골인 셈이다. 오늘은 쉬어가는 느낌으로 간단하게 건물에 대한 소개를 하고자 한다.




원흥역 1번 출구를 나와 걷다보면 한눈에 보이는 건물이다. 원흥역 부근에서 가장 잘 자리를 잡은 건물이다.



참고로 원흥역은 승강장 깊이가 낮아서 반대쪽 출구로 나가는 방식이 복잡하다. 역 승강장에서 올라와서 대합실로 올라오면 양쪽으로 출구가 나있는 경우가 보통인데, 원흥역은 반대쪽 출구로 나가려면, 승강장에서 다시 내려가서 반대쪽 승강장을 거쳐 출구로 나가야 하는 방식. 이해가 좀 어려울 듯하여 도움이 될만한 블로그를 링크한다.



고군의 블로그 - 3호선의 첫 바로타역, 3호선 원흥역편



서울에서 원흥방면으로 들어오는 사람이 지하철을 나와 1번 출구로 나가려면 동선이 꽤나 복잡하기 때문에, 8번출구로 나와서 횡단보도를 건너가는 방법을 추천한다.



출입구는 옆 건물과 인접한 곳을 제외한 3곳이다. 출입구 양 옆으로 부동산이 하나씩 자리잡고 있다. 이동네는 신축 중인 건물이 많아서 부동산은 당분간 호황일 듯하다. 부동산을 제외하면 업종은 나름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1층 엘리베이터 홀이다. 사진 뒤쪽에 양쪽으로 엘리베이터가 한대씩 있으며, 저 오른쪽 문 안쪽으로 비상용 엘리베이터가 있다. 원래는 엘리베이터가 저층/고층으로 구분되어 있었는데, 이 건물 특성상 손님이 고층으로 몰리기 때문에 항의가 심해서 모두 전층 운행으로 바뀌었다.


특히 여기 9층 쿠우쿠우 뷔페는 인기가 너무 많아서 저녁, 주말은 엘리베이터가 엄청 바쁘다. 안그래도 얼마나 맛있길래 사람들이 많나 싶어서 한번 가보기는 했는데, 인기가 많을 만하다. 양도 많고 괜찮음.






1층 - 이디야커피, 김밥나라, 정관장, 청년다방, 나인부동산, 명가부동산, 티월드, 114부동산, GS편의점, 원흥온누리약국, 박사부동산, 치즈케익카스테라, 원흥1번지부동산, 오달진족발, 삼호숯불갈비

2층 - 엄마손, 꼬치사께, 황실정통마사지

3층 - 사티야 요가, 티오헤어, 해품달감자탕

4층 - 실용음악학원, 현대해상, 원흥사랑의교회, MINOS PC CAFE

5층 - 에듀셰프요리제과 제빵교육원, 심리상담클리닉세솔, 다름세무회계사무소, (주)BSL

6층 - GS건설, 서울문산고속도로(주), 서울문산건설사업관리단

7층 - 앳머스피어, 칠층당구장

8층 - 코지 휘트니스

9층 - 쿠우쿠우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부동산이 정말 많다. 6층 기업체의 경우 관련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만 들어온 것이 아닌가 싶어서 추후에 상권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층, 3층 일부가 비어 있는데 2층에는 실내 노래방이 공사이며, 3층은 아직 소식이 없다.



건물 뒷편이다. 이 건물이 교회가 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았다. 생각보다 업종이 다양하다. 해품달감자탕집은 점심에 할인행사를 한다. 주변 공사때문에 식당 수요가 많아서 그런듯 싶다.



건물 옆쪽이다. 아무래도 GS25 편의점이 가장 장사가 잘 된다. 이 건물에는 병원이 없는데 1층에 약국이 들어와 있어서 좀 애매한 상황이다. 옆 건물에 치과, 안과가 들어오기는 했는데, 이미 그 건물 1층에 약국이 두군데나 있기 때문. 그래도 집에서는 가장 가까운 약국이라 간단한 감기약은 구입하기 좋다.



연관글 : 원흥역 코지 휘트니스

연관글 : 원흥역 봄 오피스텔 상가 이야기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