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 일상이야기

728x90

자취음식 - [냉동식품][즉석조리식품]정성온 순대국


자취생활을 시작하며 처음에는 이것저것 요리도 해보고 뭔가 거창한 걸 만들고 싶었는데 결국에는 냉동식품이 짱입니다.




포장은 대충 이렇습니다. 요즘은 이마트에서 나온 피코크 즉석식품이 유행인데요. 정성온 브랜드는 다소 생소합니다. 그런 생소함을 가격이 전부 상쇄합니다. 파는 곳이 많지는 않은데 티몬 가격 기준으로 한 팩에 2,400원입니다.


피코크 진한 순대국 899g(2인분) 5,980원 / 정성온 손맛진한 순대국 600g(1인분) 2,400원


피코크 제품 용량의 60프로, 가격도 40프로입니다. 혼자 먹기에는 피코크 제품보다 훨씬 좋아요.


칼로리는 510kcal 입니다. 밥이랑 같이 먹으면 한끼 식사로는 충분히 넘치죠. 빅맥 칼로리랑 비슷합니다... 다이어트 식사로는 별로인듯...

재료들을 보니 국내산과 수입산이 적절히 섞여 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국내산만 쓰는건 불가능하겠죠.



처음에는 꽁꽁 얼어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녹인 후에 냄비에 넣어야 좋습니다. 저는 전자렌인지에 5분정도 돌려요. 전자레인지에 그냥 돌리면 봉지가 터질 수 있으니까 송곳으로 살짝 구멍을 뚫어주세요.




팔팔 끓여줍니다.


다 끓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건더기가 많아요.


내장도 큼직한게 들어있죠.


순대입니다. 그냥 냉동순대가 아니라 찹쌀도 들어있고 정말 괜찮아요.


정말 맛있게 싹 비웠습니다.


별점 : ★★☆


총평 :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는 정말 축복입니다. 같은 브랜드의 부대찌개는 좀 별로인데 순대국은 정말 괜찮아요. 일주일에 한 번씩은 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