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컴퓨터][3D][3DS MAX] VRay - VRayLight #1


VRay - VRayLight #1


기본 렌더러 : Vray

모델링: 기본 주전자(Standard primitives - Teapot)

바닥: VRayPlane

조명: VRaySun


카메라 세팅


F-number 8.0

shutter speed 40


VRayLight를 하나 설치하고 설정값을 변경하면서 결과물을 확인한다.



VRayLight 초기세팅



Intensity


1. Multiplier

수치가 커질 수록 조명이 밝아진다.

참고로 VRayLight는 size를 키워도 조명이 밝아진다.



2. Size


Multiplier를 10으로 고정한 채 Size만 다르게 해서 렌더링

Half-length와 Half-width에 값을 입력하여 크기를 조절하며, 크기가 커질수록 밝아진다.

1000×1000이라고 했을 때 Half(절반)값이므로 실제 조명판의 크기는 2000×2000mm가 된다.




3. Options


Cast shadows


Cast shadows 옵션을 끄면 물체에 그림자가 생성되지 않는다. 여러 개의 라이트를 사용할 때 그림자가 중첩되는 효과를 막기위해 유용하게 사용된다.


Double-sided


Double Sided 옵션을 켜면 조명판 양쪽으로 빛을 발산한다.


Invisible


Invisible 옵션을 켜면 조명이 보이지 않는다. 조명판만 안보이며 조명은 그대로 유지된다.


No decay


No decay 옵션을 켜면 빛이 일정하게 퍼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실제 조명은 넓게 퍼지면서 빛이 옅어지게 되는데 No Decay 옵션을 키면 물리적 효과를 무시하면서 빛이 일정하게 퍼진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