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 일상이야기

728x90

VRay - VRayLight #2

 

기본세팅

 

 

 

 

 

 

 

일단 Diffuse에 원하는 컬러를 지정하고 Reflection은 적당히 50정도만 입력한다.

그리고 specular를 잘 확인하기 위해서 Map - Hglossiness에 Noise맵을 하나 추가한다.

 

1. Affect Diffuse

 

Diffuse의 단어 뜻은 '분산된, 널리퍼진' 등으로 쉽게 물체의 메인 색상으로 생각하면 된다.

Affect diffuse 옵션을 끄면 조명이 diffuse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빛을 받지 못해 까맣게 타는 것을 볼 수 있다.

 

 

 

2. Affect specular

 

 

specular는 빛을 받아 강하게 반사하는 부분으로 물체에서 가장 밝은 부분을 표시한다.

이 부분은 좀 더 공부가 필요한 부분이다.

 

 

 

3. Affect reflections

 

Affect reflections 옵션을 활성화하면 조명판이 물체에 반사되어 나타난다.

사각 조명판을 사용했으므로 찌그러진 사각형태가 물체의 반사 부분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테스트 결과 Invisible 옵션을 켜서 조명을 감추더라도 reflection 효과는 그대로 나타난다. 

 

 

4. Sampling

 

 

Subdivs 옵션은 빛으로 인해 생기는 그림자의 품질을 결정한다.

숫자가 높을 수록 그림자가 부드러워지지만 그만큼 렌더링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5. Rectangle light options - Directional

 

 

 

directional 옵션은 빛의 방향성을 결정한다. 0에서는 빛이 양옆으로 넓게 퍼지는 반면 1에서는 빛을 정면으로만 발산한다.

각도가 좁아질 수록 그림자도 선명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