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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

[컴퓨터][3D][3DS MAX] Vray - Reflect 세팅

Vray - Reflect 세팅



1. Reflect 옵션 조절




좌측부터


Reflect 0 / 50 / 100 / 150

(Fresnel reflections on)


색은 없고 밝기값만 조절


반사값이 높아질수록

색이 밝아지며 반사의 정도가 강해진다.



2. Fresnel IOR 값 조절




기본세팅

reflect 255


Fresnel IOR 1.6(Lock) / 5 / 10 / 20


IOR 값이 높아질수록 반사의 강도가 세진다.




기본세팅

Reflect 255


Fresnel IOR 20 / 30 / 40 / off


Fresnel 옵션을 껐을때 가장 거울 반사에 가깝다.



3. RGlossiness 값 조절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RGlossiness 1.0 / 0.8 / 0.6 / 0.4


Glossiness 값이 작아질수록 표면이 뿌옇게 된다.

그에 따라 렌더 시간도 같이 늘어나는 단점이 있다.



4. HGlossiness 값 조절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HGlossiness 1 / 0.8 / 0.6 / 0.4


값이 낮아질수록 하이라이트가 넓게 퍼진다.



5. Falloff 값 조절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Reflect에 Falloff를 적용한 값이다.


Front : 255 / Side : 0


정면은 반사를 주고 측면으로 갈수록 반사가 없다.



 


1번 / 2번



 


3번 / 4번



Mix Curve의 값을 보자.

곡선의 기울기에 따라 정면과 측면의

반사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6. Max Depth 값 조절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1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2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3


Max Depth 값이 높아질수록

반사횟수가 늘어난다.


기본값이  5인데

이 정도면 충분할 듯 하다.


낮아질수록(1에 가까울수록)

렌더 시간이 단축된다.




기본적인 Reflect 옵션은 살펴보았다.


추가적인 옵션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알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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