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 일상이야기

728x90

유토렉스 칫솔 건조 살균기 구매후기

UTC-5350W

 

 

1. 칫솔과 건강사이

 

이가 튼튼해야 인생의 말년이 행복하다고 한다. 이가 아프면 인간의 가장 큰 욕구 중 하나인 식욕을 해소하기 어렵다. 씹지를 못하면 평생 죽만 먹고 살아야 하니 얼마나 불행한 일이겠는가.

 

좋은 칫솔과, 치약을 사고 매번 치실을 잘 사용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었는데, 어느날 문득 욕실에 붙여둔 칫솔걸이 안쪽을 보니 검은 물때가 여기저기 묻어 있었다.

 

싸고 간편하지만 관리가 불편하다.

아무리 좋은 칫솔, 치약을 써도 환경이 더러우니 무슨 효과가 있을까 싶었다. 그래서 무작정 인터넷에 칫솔 살균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보았다. 정보가 너무 많았지만 대충 칫솔 살균기를 사면 효과가 있다고 한다.

 

2. 선택의 문제

 

일단 네이버에 칫솔 살균기로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제품들이 나온다. 우선 리뷰가 많은 상품들을 보며 대충 폭을 좁혀본다.

 

무선vs유선

살균vs살균건조

부가기능

 

 

크게 이정도의 차이가 있었다. 전문적인 것은 모르겠고, 유무선의 차이는 건조기능의 탑재 유무였다. 물론 무선이지만 건조기능이 있는 것도 있었다. 다만 살균만 되고 건조가 안되는 경우에는 젖은 칫솔을 넣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한다. 매번 칫솔을 말리고 넣고 할 정신이 없기 때문에, 건조기능이 들어가고 충전이 필요없는 유선형 제품을 찾아보았다.

 

 

가격대는 2만원~6만원 사이로 다양했다. 기본기능은 유사한데 음이온이 나온다던가, 컵홀더가 있다던가 부가적이 기능의 차이가 있었다. 그리고 혼자 살기 때문에 칫솔 걸이는 1~2개면 충분한데 그런 제품은 휴대용밖에 없었다.

 

많은 고민 끝에 고른 제품은 유토렉스 에서 나온 UTC-5350W 이다. 

 

네이버페이에서 할인해서 19,900원에 구매하였는데, 쿠팡에서 파는 것이 좀 더 싸기에 링크를 첨부했다. 대체로 네이버는 포인트 적립 때문에 그런가 다른 쇼핑몰 보다 가격이 약간씩 비싼 편이다.

 

결제하면 배송은 정말 빠르다. 결제일에 당일 발송해서 익일에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에어캡이 좀 부실해 보이지만 딱히 파손될 우려는 없어 보인다.

 

구성은 심플하다.

 

설명서, 취급주의서, 벽걸이 판넬, 제품

 

욕실에서 설치할 곳을 물색하고 먼지를 제거해 주었다. 크게 더럽지 않아서 휴지로 싹 닦아주었다.

 

3M 테이프를 제거했다. 나중에 이사갈 때는 어쩌나 싶었는데 아무래도 테이프를 따로 구매해야 할 듯싶다.

 

 

벽걸이 판넬을 잘 붙여주었다. 설명서에 1~2시간 정도 후에 제품을 거치하라고 하니 일단 기다려 보았다.

 

제품을 거치해 주었다. 유선이기 때문에 선이 조금 거추장스럽기는 하다.

 

전에 쓰던 칫솔 걸이는 이제 안녕

 

이렇게 칫솔모가 안쪽을 향하도록 거치하면 된다. 보통 칫솔 살균기 대부분이 UV lamp 를 쓰는데 이 제품은 PTC 세라믹 히터를 쓴다. 두 방식 중에 어떤 것이 더 좋은지는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젖은 칫솔을 넣어 놓아도 나중에 쓸 때 꺼내보면 정말 뜨끈게 잘 말라있다는 점이다.

 

최종 세팅 모습이다. 칫솔 걸이가 비어 있지만 아마 당분간은 이렇게 쓸 듯하다.

 

평점 : ★★

내용 : 가격 대비 전체적인 품질은 만족스럽다. 정말 살균이 되는지는 알 수 없겠지만 일단 회사의 말을 믿어보기로 한다. 다만 유선이라 선이 너저분하게 나와 있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충전형 제품도 있으니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