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 일상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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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영상에서 찾은 Add-ons 관련 팁을 정리한 글이다. 많은 부분을 blenderbop 채널에서 공부했으며 기타 다른 채널에서도 정보를 얻고 있다.

 

01. Import-Export : Import Images as Planes

 

이미지를 바로 UV Map 이 적용된 Plane 으로 불러올 수 있다. 특히 Alpha 값이 적용된 PNG 의 경우 해당 Add-on 을 이용하여 불러온 후에 Blend Mode 만 Alpha Clip 으로 설정하면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Shift + A ▶ Image  Images as Planes

 

 

02. Object : Oscurart Tools

 

여러 개의 오브젝트들을 자동으로 정렬한다. 시작되는 객체를 선택하고 정렬할 다른 객체들을 선택하고 마지막 객체를 선택한다. 객체의 배열 순서를 직접 정할 경우, 원하는 객체를 순서대로 선택한 후에 옵션을 적용하면 된다.

마우스 우클릭  OscurartTools  Distrubute Objects

 

 

03. Object : Align Tools

 

정렬할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N 을 눌러 오른쪽 메뉴를 활성화한 후에 아래쪽의 Align Tools 메뉴를 열어 조정한다.

 

 

04. Interface : Copy Attributes Menu

 

modifier 를 쉽게 복사할 수 있다. modifier 를 복사해 넣고자 하는 오브젝트들을 모두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복사할 modifier 를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한다. 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는 테두리가 노랗게 표시된다. Ctrl + C 를 눌러 Copy Attributes 가 나오면 Copy Selected Modifiers 를 선택하고, 복사하고자 하는 modifier 를 선택한 뒤 OK 를 누르면 실행된다.

 

 

05. Node : Node Wrangler

 

shader editor 모드에서 원하는 node 를 선택하고 Ctrl + Shift + 마우스 좌측 클릭 하면 해당 node를 미리보기할 수 있다. Ctrl + 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node 를 누르면 소켓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Shader Editor 에서 Texture node 위에 Ctrl + T 를 누르며 Texture Coordinate - Mapping Node 가 생성되어 Vector 로 연결된다.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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