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 일상이야기

728x90

2023.02.06 - [삶/사회이슈] - 창릉 신도시 청년 특별공급 사전청약 신청하기

 

창릉 신도시 청년 특별공급 사전청약 신청하기

고양 창릉 나눔형 분양주택 청년 특별공급 사전청약이 2023년 2월 6일 10시부터 시작된다. 누구보다 빠르게 컴퓨터 앞에 대기하고 있다가 바로 사전청약을 진행했다. 아직 안 쓰신 분들에게 작은

sungjin87.tistory.com

지난주에 창릉 신도시 청년 특별공급을 신청했고 오늘(23.02.13)부터는 일반공급 접수가 시작됐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니까 확률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 일반공급도 신청을 진행했다.

 

청약 과정은 사전청약과 동일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한다.

 

고양창릉 일정을 확인하고 선택한다.

 

평형을 고를 때 특별공급과 같은 평형을 할 것인가 다른 평형을 할 것인가 고민이 되었지만 그냥 동일하게 59형으로 선택했다. 일단 가장 많은 세대수를 모집하니 조금이라도 당선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치열할 테니 결과는 알 수가 없다.

 

본인은 청약통장이 만점이니 일반공급(우선)을 선택했다.

 

1순위 조건은 청약저축에 가입해 1년이 경과했으며 월 납입금을 12회 이상 납입한 자에 해당한다.

 

 

청년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의 가장 큰 차이는 부모의 소득 검증 여부이다. 청년 특별공급 때는 부모 정보를 입력했지만, 일반공급에서는 1인 세대주의 경우 따로 부모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건 개인 주거환경에 따라 잘 판단하면 된다.

 

나머지는 별로 신경 쓸 내용이 없으며 허위사실 기재만 조심해서 잘 작성하면 생각보다 금방 끝난다.

 

접수가 끝났다.

 

당첨자 발표는 23.03.30 14:00 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특별공급에 당첨되면 일반공급은 자동으로 제외된다.

 

2022년 12월 사전청약 나눔형(이익공유형) 분양주택 입주자모집공고문.pdf
0.96MB

자세한 내용은 입주자모집공고문을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 그럼 다들 원하는 결과가 있으시길.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