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
Reflect 0 / 50 / 100 / 150
(Fresnel reflections on)
색은 없고 밝기값만 조절
반사값이 높아질수록
색이 밝아지며 반사의 정도가 강해진다.
기본세팅
reflect 255
Fresnel IOR 1.6(Lock) / 5 / 10 / 20
IOR 값이 높아질수록 반사의 강도가 세진다.
기본세팅
Reflect 255
Fresnel IOR 20 / 30 / 40 / off
Fresnel 옵션을 껐을때 가장 거울 반사에 가깝다.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RGlossiness 1.0 / 0.8 / 0.6 / 0.4
Glossiness 값이 작아질수록 표면이 뿌옇게 된다.
그에 따라 렌더 시간도 같이 늘어나는 단점이 있다.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HGlossiness 1 / 0.8 / 0.6 / 0.4
값이 낮아질수록 하이라이트가 넓게 퍼진다.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IOR 5.0
Reflect에 Falloff를 적용한 값이다.
Front : 255 / Side : 0
정면은 반사를 주고 측면으로 갈수록 반사가 없다.
1번 / 2번
3번 / 4번
Mix Curve의 값을 보자.
곡선의 기울기에 따라 정면과 측면의
반사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1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2
기본세팅
Reflect 255 / Fresnel reflections off
Max Depth 3
Max Depth 값이 높아질수록
반사횟수가 늘어난다.
기본값이 5인데
이 정도면 충분할 듯 하다.
낮아질수록(1에 가까울수록)
렌더 시간이 단축된다.
기본적인 Reflect 옵션은 살펴보았다.
추가적인 옵션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알아보기로 하자.
[컴퓨터][3D][3DS MAX] Vray - Falloff 세팅 (0) | 2018.03.10 |
---|---|
[컴퓨터][3D][3DS MAX] Vray - Refract 세팅 (4) | 2018.03.07 |
[컴퓨터][3D][3DS MAX] VRay - VRayLight #2 (0) | 2016.04.02 |
[컴퓨터][3D][3DS MAX] VRay - VRayLight #1 (0) | 2016.03.30 |
[컴퓨터][3D][3DS MAX] VRay - VRaySun (0) | 2016.03.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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