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 Falloff 세팅
1. Falloff Type 조절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만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Falloff Map을 Diffuse에 넣어보겠습니다.
좌측부터
Diffuse
Diffuse-Falloff -Falloff Type - Perpendicular / Parallel
Diffuse-Falloff -Falloff Type - Fresnel
타입이 Fresnel 일 경우에
정면이 어둡고 측면으로 갈수록 밝아집니다.
같은 타입이라도 Mix Curve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에 Falloff Map만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부터
커브 모양에 따라 물체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커브를 조절하여 좀더 특이한 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에 Falloff Map만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은 기본 세팅입니다.
중간부터
커브 모양을 잘 조절해서 재밌는 형태를 만들어 봅시다.
2.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하기
기본세팅
Reflect-255
이번에는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한 결과를 보겠습니다.
좌측부터
Reflect-255
Reflect-Falloff Map-Perpendicular / Parallel
Reflect-Falloff Map-Perpendicular / Parallel (Fresnel reflections off)
1.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하면 정면과 측면의 반사 강도 차이가 잘 드러납니다.
2. 똑같이 Falloff Map을 적용해도 Fresnel reflections 옵션을 껐을 때 반사가 더 세게 드러납니다.
기본세팅
Reflect-255
Fresnel reflections off
좌측은 Falloff Map을 넣치않았으며
우측은 Falloff Map을 Reflect에 넣었습니다.
아무래도 Falloff Map을 넣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나오네요.
다음에는 재질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