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 Falloff 세팅

Vray - Falloff 세팅

 

 

1. Falloff Type 조절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만 들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Falloff Map을 Diffuse에 넣어보겠습니다.

 

 

좌측부터

 

Diffuse

Diffuse-Falloff -Falloff Type - Perpendicular / Parallel

 Diffuse-Falloff -Falloff Type - Fresnel

 

타입이 Fresnel 일 경우에

 

정면이 어둡고 측면으로 갈수록 밝아집니다.

 

 

 

 

같은 타입이라도 Mix Curve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에 Falloff Map만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부터

 

 

 

 

커브 모양에 따라 물체의 밝기가 달라집니다.

 

 

 

커브를 조절하여 좀더 특이한 모양을 만들어 봅니다.

 

 

기본세팅

Reflect x / Refract x

Diffuse에 Falloff Map만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은 기본 세팅입니다.

 

중간부터

 

 

 

커브 모양을 잘 조절해서 재밌는 형태를 만들어 봅시다.

 

2.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하기

 

 

기본세팅

Reflect-255

 

이번에는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한 결과를 보겠습니다.

 

좌측부터

 

Reflect-255

Reflect-Falloff Map-Perpendicular / Parallel

Reflect-Falloff Map-Perpendicular / Parallel (Fresnel reflections off)

 

1. Falloff Map을 Reflect에 적용하면 정면과 측면의 반사 강도 차이가 잘 드러납니다.

2. 똑같이 Falloff Map을 적용해도 Fresnel reflections 옵션을 껐을 때 반사가 더 세게 드러납니다.

 

 

기본세팅

Reflect-255

Fresnel reflections off

 

좌측은 Falloff Map을 넣치않았으며

우측은 Falloff Map을 Reflect에 넣었습니다.

 

아무래도 Falloff Map을 넣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나오네요.

 

다음에는 재질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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